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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애드센스 '민감한 사건' 신규 정책 도입

by deepmoney 2024. 1. 10.

애드센스가 2월 9일부터 민감한 사건에 관한 정책을 새롭게 도입을 했습니다. 정책이 새롭게 도입이 되면서 몇 가지 변화가 생깁니다. 어떤 정책이고 주의해야 할 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애드센스 '민감한 사건' 정책

애드센스에게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애드센스-민감한-사건-정책-도입
애드센스-민감한-사건-정책-도입

해석이 조금 이상한데 하나씩 뜯어서 알아봅시다.

 

  • 민감한 사건이란?

애드센스 측에서 말하는 민감한 사건은 google 능력에 위험을 부르는 사건을 이야기합니다. 어법 순서가 이상해서 구글의 능력이 먼저 나오고 뒤에 민감한 사건에 대한 정의가 나옵니다.

  • google의 능력이란?

양질의 콘텐츠, 관련성이 높은 정보와 사실을 제공하는 것 그리고 부적절한 수익 창출과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줄이는 것이 구글의 능력입니다. 

 

이런 구글의 능력에 위협이 되는 사건들이 생기면 조치를 취한다고 합니다.


아직 정책이 추가되지 않은 상태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등록되지 않았으나 메일의 내용으로 보면 구글의 능력에 위협이 되는 사건들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서 높은 품질의 글이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 않게 프로그램이나 매크로를 이용하여 이상한 글을 계속 쓰게 되면 지금까지 매번 구글이 품질 관리를 위해서 노출을 시켜주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노출을 시켜주지 않는 기술까지 건드리는 위험한 일이 생기게 되면 구글이 조치를 취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도 구글은 무책임하거나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했는데 그 차단하는 기술까지 건드리는 위험이 생기면 조치를 하겠다는 이야기로 일반인 수준에서 구글 능력을 건드릴 수 있는 문제는 아님으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정책이 추가가 되어도 우리가 평소에 글을 쓰면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의미 없거나 부적절한 콘텐츠를 쓰면 노출이 안 되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큰 걱정 없이 지금처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