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와인 반병 화이트 후기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 편의점 와인 추천)

by deepmoney 2024. 3. 31.

편의점 와인 중에서 소주병에 들어가 있는 반 병 와인들이 있습니다. 레드와인에 대표 품종인 까르베네쇼비뇽과 화이트 와인의 대표 품종인 샤도네이가 있습니다. 이름은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맛과 가격 그리고 칼로리를 알아봅시다.

 

※이런 정보를 알 수 있어요.
  • 와인 반 병 화이트 후기를 알 수 있어요.
  • 와인 반 병 화이트 가격을 알 수 있어요.
  • 추천하는 편의점 와인을 알 수 있어요.

1. 와인 반 병 화이트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와인 중에 소주병에 담겨있는 와인이 있습니다. 와인 반 병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까르베네쇼비뇽과 샤도네이 품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와인-반병-샤도네이-후기
와인-반병-샤도네이-후기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신세계 LB에서 수입을 합니다. 샤도네이 품종으로 담은 와인을 소주병에 넣어서 판매를 합니다.

  • 1병 3,000원

가격은 까르베네쇼비뇽과 마찬가지로 1병에 3,000원입니다. 과연 1병에 3,000원 하는 와인의 맛은 어떨지 알아봅시다.

 

2.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 맛 후기

레드와인에 대표적인 품종은 말백과 까르베네쇼비뇽입니다. 레드와인과 반대되는 맛을 표현하는 화이트 와인은 샤도네이와 모스카토가 있습니다. 두 품종의 맛 차이를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샤도네이
    단맛: 1점
    신맛: 4점
    테닌: 1점
    짠맛: 3점

  • 모스카토
    단맛: 3점
    신맛: 2점
    테닌: 1점
    짠맛: 2점

두 품종은 화이트 와인을 대표하지만 눈을 감고 먹으면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맛이 다릅니다. 와인 반 병으로 판매하는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 제품은 샤도네이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1 맛 후기

이게 1병에 3,000원 하는 와인이라는 게 믿어지지 않는 맛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샤도네이라는 품종 특성상 1만 원대 와인에서는 짠맛을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신맛에 짠맛이 눌려서 피클, 장아찌 같이 애매한 맛을 냅니다.

 

그런데 와인 반 병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는 짠맛과 신맛을 확실하게 구별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3만 원은 넘어가야 나오는 샤도네이 와인에서 표현하는 맛을 3,000원에 표현하고 있는 게 경의롭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3,000원인 만큼 화이트 와인의 다른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단순한 점은 있습니다. 우선 샤도네이 자체의 신맛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화이트 와인은 레드와인보다 산미가 강한 와인입니다. 하지만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 같은 경우에는 짠맛에 중심을 두고 신맛을 생각보다 약합니다. 물론 이런 점도 가격을 생각하면 모두 용서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와인은 레드와인보다 5도 정도 차갑게 먹기 때문에 향이 엄청 중요하거나 섬세하지는 않습니다. 비싼 와인으로 갈수록 더 중요하고 섬세하겠지만 1만 원에서 3만 원 사이의 엔트리급 와인에서는 향 자체는 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3,000원이라는 와인 가격을 가지고 화이트 와인 같은 향을 내고 있습니다. 엄청 풍미가 깊은 것은 아니지만 화이트 와인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 만큼 향을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샤도네이의 특유의 청량한 과일향 뒤에 따라오는 연필심이나 아주 조금 스모키 한 향들이 존재를 합니다. 1만 원대 샤도네이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향을 3,000원 와인에서 표현을 하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3. 편의점 와인 추천

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편의점 화이트 와인으로 추천하는 것은 와인 반 병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입니다. 단순하지만 화이트 와인의 구색을 모두 잘 갖추고 있습니다.

  • 3,000원 화이트 와인이라고 하여 엄청 달달하고 맛있는 과일 소주를 생각하면 안 됩니다.
  • 와인은 낼 수 있는 맛이 설탕과 향을 첨가하는 과일 소주보다 좁기 때문에 따라가지 못함을 알고 마셔야 합니다.

해당 와인은 음식과 조화를 이루기에는 본연의 신맛과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 조금 어렵습니다. 디저트 와인으로 밥을 다 먹고 나서 한잔 정도 마시는 와인으로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편의점 와인으로 레드 와인은 디아블로 까르베네쇼비뇽이 확실히 괜찮습니다. 와인 반 병으로 판매하는 까르베네쇼비뇽은 조금 캐릭터를 살리지 못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아이보리 베이 샤도네이를 추천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