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 후 불맛 뉴 와퍼 탄생 (가격, 솔직한 후기, 칼로리)

by deepmoney 2024. 4. 15.

버거킹에서 와퍼 판매를 종료한다고 엄청 시끌시끌했습니다. 일각에서는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정말 노이즈 마케팅이었습니다. 버거킹 와퍼 판매를 종료하고 불맛 뉴 와퍼를 공개했습니다.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4,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버거킹 이벤트 꼭 챙기길 바랍니다.

 

1. 버거킹 뉴 와퍼 후기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를 알리는 이벤트다.
출처: 버거킹 카카오톡

버거킹 자주 가시는 분들이면 받아 봤을 겁니다. 버거킹 와퍼를 40년 만에 판매를 종료한다고 하니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죠. 포장해서 먹으면 와퍼 4,500원 이벤트가 너무 저렴해서 자주 갔는데 많이 아쉬웠습니다.

버거킹 신제품 뉴 와퍼 홍보 사진이다.
출처: 버거킹 앱

그리고 4월 15일에 버거킹 뉴 와퍼가 나왔습니다. 기존 와퍼는 사라지고 '뉴 와퍼'로 돌아 왔는데 노이즈 마케팅 성공한 것 같습니다.

 

1.1 뉴 와퍼인데 와퍼 시킨 기분.

그냥 와퍼도 아니고 뉴 와퍼인데 꼭 먹어야겠죠? 바로 버거킹으로 달려 갔습니다. 그런데 포스기에는 아직도 와퍼더라고요.

버거킹-뉴-와퍼-주문 사진이다.
뉴 와퍼가 아니고 와퍼

혹시나 해서 주변을 보니 벌써 와퍼는 종료되고 불맛 뉴 와퍼라고 도배가 되어 있더라고요. 그냥 와퍼도 아니고 '뉴 와퍼'인데 포스기에 이름도 바꿔야 하지 않나 싶네요. 

  • 뉴 와퍼 4,000원
  • 뉴 치즈와퍼 4,600원
  • 뉴 불고기와퍼 4,000원

뉴 와퍼의 가격입니다. 똑같습니다. 최근에 가격 올라서 4,500원으로 이벤트 하는데 4,000원이니 기분은 좋네요.

뉴 와퍼 재료변경 사진이다.
재료도 동일

뉴 와퍼는 불맛에 솔트에 등등 광고를 하길래 혹시나 재료 변경에 다른 게 있나 싶어서 들어갔는데 똑같습니다. 와퍼랑 똑같습니다. 그냥 케첩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버거킹 케첩은 맛이 있거든요.

 

1.2 버거킹 뉴 와퍼 사진

어쨌든 뉴 와퍼라고 하니 많이 변했겠죠? 기대를 잔뜩하고 포장해 왔습니다.

버거킹 뉴 와퍼 사진이다.
불맛이 적혀 있는 게 맛있어 보인다.

포스기에서는 와퍼를 시켰지만 불맛 뉴 와퍼가 나왔습니다. 와퍼의 우람한 크기와 간단하게 되어 있는 포장까지 완벽하네요. 

버거킹 뉴 와퍼 제품 사진이다.
버거킹 뉴 와퍼 사진

네. 똑같습니다. 뉴 와퍼지만 와퍼와 동일한 이 느낌...

버거킹 뉴 와퍼의 내용물 사진이다.
구성도 똑같다.

빵, 양상추, 양파, 토마토, 케찹, 마요, 패티 모든 게 똑같습니다. 우리가 알던 그 와퍼에서 '뉴 와퍼'가 되었을 뿐입니다.

 

1.3 버거킹 뉴 와퍼 맛 후기

사진은 와퍼와 똑같지만 확실히 다릅니다. 뭐가 다르냐? 패티만 다릅니다. 기존 와퍼는 패티에서 소고기의 고소한 맛만 났다면 이번 불맛 뉴 와퍼의 경우 패티에서 후추향, 페퍼향 같은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맛이 납니다. 불맛이라고 하기는 애매하지만 불맛이라고 표현해도 괜찮은 맛이 강하게 납니다.

 

햄버거랑 같이 한입 먹으면 솔직히 기존 와퍼랑 다른 점을 느끼기 힘듭니다. 패트만 따로 빼서 먹어보면 확실히 와퍼 패티와 다른 점이 많이 느껴집니다.

  • 와퍼 패티: 순한맛
  • 뉴 와퍼 패티: 강한 맛

마치 새우깡 오리지널과 매운 새우깡처럼 서로 패티는 확실히 다릅니다. 와퍼의 패티는 순수했지만 뉴 와퍼의 패티는 육향도 강해지고 칼칼한 향도 들어가서 다르긴 합니다. 

 

아쉬운 점

패티 자체에 맛이 강해지고 짠맛도 많이 추가가 되어서 케첩이나 마요네즈의 맛과 섞여 너무 강하게 느껴집니다. 예전에 와퍼는 순수한 햄버거 본연의 조화였지만 지금 뉴 와퍼는 그냥 짜고 강한 햄버거가 되었습니다. 계속 먹으면서 드는 생각이 아예 소스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맛있는 소고기는 소금이나 간장 없이도 한점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이번 버거킹 뉴 와퍼도 패티가 엄청 맛있는데 소스들에 묻혀서 달라진 맛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아예 소스가 없는 버전으로 나오거나 재료 변경에서 소스를 다 빼고 먹으면 패티의 달라진 맛을 느끼며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고기 와퍼보다는 그냥 와퍼를 추천드립니다. 불고기 와퍼는 불고기 맛 소스에 패티맛을 거의 느낄 수 없게 되어서 달라진 점을 느낄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버거킹 갈 때는 소스를 다 빼고 야채와 빵 그리고 패티로만 먹어 봐야겠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뻑뻑하다고 생각하는데 피클에 촉촉함과 양파의 수분이 많아 은근히 괜찮습니다. 

 

1.4 추천하나요?

네 추천합니다. 요즘 햄버거를 4,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 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벤트 안 하면 추천 안 합니다. 와퍼는 4,000원에 먹기에는 엄청 고급지고 가성비가 좋지만 원래 가격에 먹기에는 좀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이벤트 할 때 많이 먹으세요. 

 

2. 버거킹 와퍼 칼로리

버거킹은 모든 칼로리가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또 메뉴판에도 칼로리가 나옵니다.

버거킹-메뉴판-사진이다.
버거킹 메뉴판 사진

뉴 와퍼라며 왜 메뉴판은 와퍼인지... 둘의 맛 차이가 크게 없어서 칼로리가 비슷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버거킹 뉴 와퍼 단품 723 칼로리
  • 버거킹 뉴 와퍼 세트 1,152 칼로리

단품으로 먹으면 1끼 식사 칼로리가 나옵니다. 햄버거는 탄단지 배합이 아주 좋지만 빵 자체가 칼로리가 높아서 좋은 식단까지는 아닙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