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후기)

by deepmoney 2024. 1. 12.

애드센스 정책을 지키면서 수익을 잘 내고 있었는데 갑자기 정책 위반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다들 놀라곤 합니다. 걱정하는 마음을 조금 덜어주고자 정책 위반 해결한 방법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애드센스는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답게 정책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정책 위반을 했다고 해서 바로 정지를 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몇 번의 기회를 주거나 페이지 자체만 게시가 제한이 됩니다.

  • 페이지 정책 위반: 우리가 작성한 글 1개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사이트 정책 위반: 사이트 전체가 문제가 생겨서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정지당할 수 있습니다. 매우 위험한 정책 위반입니다.

제가 받은 정책 위반은 페이지 정책  위반입니다.

광고 크롤러에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빨간색 박스로 이렇게 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정책-위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생겨서 정책위반이 발생했습니다. 크롤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크롤러: 크롤링을 하는 로봇
  • 크롤링: 우리가 책을 읽듯이 로봇이 우리 글을 읽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애드센스-정책-센터
애드센스 정책 센터 클릭

이렇게 정책 위반이 생긴 경우 놀라지 마시고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 들어가면 자세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씩 대응하면 정지 없이 풀릴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정책-위반-해결-후기
애드센스 정책 위반 내용

어떤 이유로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했고 광고가 제한되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느 사이트에서 제한이 되었는지 나오고 문제 발생된 페이지(글)가 나옵니다. 그리고 현재 광고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크롤러의 호스팅 문제로 광고가 제한된 상태입니다. 한 개의 페이지에 광고 요청이 15,900회 있었고 그중 51개가 제한이 되었습니다. 15,900번의 요청 중에 51번은 요청이 받아들이지 않게 된 것입니다. 그 이유가 크롤러가 연결을 할 수 없어서 생긴 일입니다.

 

오른쪽에 수정에 들어가서 간단한 작업을 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정책-위반-수정-방법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

수정에 들어가 보면 발견된 문제가 나오고 우리가 해야 하는 조치가 나옵니다. 크롤러가 페이지를 읽을 수 없는 것이지 정책 위반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나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조치는 사실상 없습니다. 왜냐하면 크롤러를 다루는 곳은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의 역할이지 우리가 관할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페이지에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은 티스토리나 구글 애드센스의 문제고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과 같은 문제입니다.

 

  • 티스토리의 경우 해결할 것 없음

다른 블로그 플랫폼은 호스팅을 연결해서 인터넷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처럼 호스팅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사이트가 다운되는 문제는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 다른 블로그 플랫폼인 경우

다른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하면 호스팅 서버에 결제가 똑바로 되었는지 또는 호스팅 서버가 다운이 되었는지 알아야 합니다. 호스팅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내가 만든 사이트를 인터넷에서 접속을 할 수 없어서 크롤러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정책 위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의 문제가 아님으로 수정할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