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드센스 데이터의 공개 관련 변경사항 (해석)

by deepmoney 2024. 2. 26.

구글은 메일을 어렵게 보내기로 유명합니다. 몇몇 메일을 받아 봤지만 10개 중에 9개는 이해를 못 할 표현을 많이 합니다. 그러한 이유가 지칭대명사를 많이 쓰고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어렵게 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받은 '애드센스 데이터의 공개 관련 변경사항'메일을 해석해 드리겠습니다.

 

1. 애드센스가 메일을 보냈다.

 

애드센스 데이터의 공개 관련 변경사항
애드센스 데이터의 공개 관련 변경사항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오늘 5시 17분에 온 메일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메일을 보내면 꼭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우리에게 월급을 주는 사장님인데 메일 정도야 바로 확인해야 되지 않겠어요?

 

애드센스 데이터의 공개 관련 변경사항이라고 합니다. 데이터 공개하는 약관이 변경되었나 봅니다.

 

1.1 메일 내용

메일-내용
메일-내용

별도로 취해야 하는 조치는 없다고 합니다. 그럼 넘어가도 될까요? 이번 메일은 넘어가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구글에는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을 애드센스 전문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메일이 오는 겁니다. 그래서 숙지는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해석을 해드리겠습니다. 한국어인데 해석이라고 하니 조금 웃기지만 국어 지문을 풀어서 설명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2 메일 해석

메일-해석-1
메일-해석-1

1. '게시자님의 일부 인벤토리'

 

게시자는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우리를 뜻합니다. 인벤토리는 애드센스 들어가서 로그인한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수익도 볼 수 있고 페이지뷰도 볼 수 있는 그 사이트입니다. 

 

내용을 보고 조금 더 우리가 평소에 쓰는 단어로 바꿔보면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내고 있다. 그리고 애드센스 들어가서 사이트 탭 누르면 애드센스 승인받은 블로그들을 볼 수 있다"로 해석을 할 수 있겠습니다.

 

별 내용은 아닙니다.

 

2 '게시자님의 상위 플랫폼에서'

왜 상위 플랫폼이라는 단어를 쓰는지 의문입니다. 하위 도메인이라는 단어를 썼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 데 이번에는 상위 플랫폼이라는 말을 썼습니다.

 

똑같이 우리가 쓰는 단어로 표현을 하면 "개인 도메인(ABC.com 같은 것)으로 애드센스 승인받은 주소가 있고 하위 도메인(1.ABC.com 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다면 하위 도메인에서 정책 위반이나 트래픽에 대한 정보를 개인 도메인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라는 뜻입니다. 언제부터? 3월 27일부터입니다.

 

과거에 하위 도메인 승인받는 게 사라지고 개인 도메인 1개만 승인받으면 하위 도메인에는 자동으로 광고가 송출되었던 것처럼 개인 도메인 단위로 정책 위반과 트래픽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든 것 같습니다.

 

2. 마치며

이번에는 별 내용이 없습니다. 개인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받으신 분들은 개인 도메인에서 하위 도메인들의 트래픽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단어가 우리에게 친숙하지 않지만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어떤 것을 뜻하는 단어인지 쉽게 감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