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픽(SPEAK) 프리미엄 결제한 이유/ 가격, 후기 / 영어 발음 어플 추천

by deepmoney 2024. 3. 2.

영어 공부 어플 중 발음과 말하기에 중점을 둔 스픽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추천할만한 영어 발음 앱이고 다른 영어 공부 앱들과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스픽의 가격과 함께 후기를 알아봅시다.

 

※이런 정보를 알 수 있어요.
  • 스픽 후기를 알 수 있어요.
  • 스픽 프리미엄 가격을 알 수 있어요.
  • 스픽 프리미엄 결제 이유를 알 수 있어요.

스픽 (SPEAK) 프리미엄 결제한 이유 (후기) 

스픽이라고 하는 영어 공부 앱이 있습니다.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픽-로고
출처: https://www.speak.com/ko

마이크로 녹음할 때 모양을 로고로 하고 있습니다. 스픽이라는 앱은 영어 공부 중 말하기에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영어의 말문을 트이게 하는 앱으로 기존의 영어 공부 앱과 구조적으로 많이 다른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 7일 무료 체험을 진행 중이니 놓치지 마시고 사용을 해보길 바랍니다.

 

스픽 7일 무료체험

대부분 앱들은 3일 무료체험을 줍니다. 수험생도 아니고 공부에 모든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직장인 분들이 3일로 너무 짧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스픽은 이런 점을 잘 알고 7일 무료체험 기간을 주고 있습니다. 써보고 별로다 싶으면 그냥 버리면 되는 것이고 좋다고 생각하면 결제를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픽-7일-무료체험
스픽-7일-무료체험

스픽에서 제공하는 강의, 콘텐츠 등 모두 사용하고 체험이 끝나기 전에 알려주니 그때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 해제를 해도 아무런 페널티가 없습니다. 일단 써보고 결정해라는 이야기입니다. 7일 무료 체험이 언제 끝날 지 모르니 꼭 사용하길 바랍니다.

 

관심사에 따른 구성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유입니다. 스페인어를 배운다고 하면 왜 배워야 하는지 이유가 있어야 노력을 하게 됩니다. 평생 사용하지도 않을 언어를 배운다고 생각하면 배울 이유가 없어집니다. 한국에 살면서 영어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고 영어를 못해도 충분히 먹고살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영어를 배워야 할 이유가 사라집니다.

스픽-관심사-레벨
스픽-관심사-레벨

스픽은 이런 점을 잘 파악하고 있어 앱을 다운로드하고 시작부터 관심사를 물어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다른 나라의 영화나 여행에 관심이 있습니다. 여기에 맞게 코스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관심도를 늘려서 노력할 이유를 만들어 줍니다.

 

언어의 실력이 다르기 때문에 레벨도 아주 중요합니다. 영화를 영어로 보기 위해서 배우는 데 시작부터 금융, 공학 관련 단어가 나오면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두 단어는 한국어로 들어도 이해가 안 가는데 영어로 들으면 더욱 이해가 안 갑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레벨이 0 ~ 5까지 나눠져 있습니다.

 

다른 접근의 수업 방식

스픽은 앱이름처럼 말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는 앱입니다. 언어라는 것은 말하는 게 먼저 되고 문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영어를 어렵게 느끼는 것은 문법 구조가 다른 데 일단 문법부터 배우기 때문입니다. 쉽게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문장 통째로 날씨를 표현할 때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한다를 배우고 나서 문법을 뜯어서 배우는 방법이 좋습니다.

스픽-학습-구조
스픽-학습-구조

스픽처럼 영어를 먼저 말하고 문법을 뜯어서 배우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다면 지금보다 영어가 더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어 않았으니 언어를 배우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동기 부여와 콘텐츠

스픽-동기부여
스픽-동기부여

연어를 효과적으로 배우는 방법도 알았고 노력할 이유도 생겼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 부여입니다. 매일 열심히 해도 늘지 않는 게 언어인데 목표를 세우고 사람들과 챌린지를 참가하면 하기 싫어도 불꽃을 유지하기 위해서 또 챌린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진 이외에도 수많은 챌린지가 있으니 직접 확인하길 바랍니다.

 

영어 말하기가 어려운 이유

영어 말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뭘까요? 외국인과 대화를 못하는 이유가 뭘까요? 학교에서 문법 위주로 영어를 배웠기 때문에? 아닙니다. 영어 말하기가 어려운 것은 외국인과 대화를 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눈앞에 외국인이 있고 대화를 해야 합니다. 말귀를 못 알아듣고 당황하면 분위기 자체가 엄청 부담스럽고 부끄러워집니다. 머릿속에는 조금 더 영어를 배워놓은껄하는 후회가 듭니다. 

 

우리가 영어 말하기는 못하는 이유는 외국인과 대화를 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막상 대화를 하려고 해도 말귀를 못 알아들으면 부끄럽고 당황스러움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픽은 다릅니다. 스픽은 AI와 대화를 하기 때문에 당황해도 괜찮습니다. 말귀를 못 알아들어도 괜찮습니다. 미래에 우리가 외국인을 대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만들어줍니다.

 

스픽 프리미엄 결제를 하기로 한 이유

결제해서 써야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언어를 배우는 구조입니다. 영어를 배운다고 하니 과거에 선생님이 하루에 100개씩 암기해서 100일이면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단어를 외울 수 있다는 말이 떠오릅니다. 그러고 우리는 영어를 잘하게 되었습니까?

 

영어는 단어가 우선이 되는 게 아니라 말이 우선이 되면 자연스럽게 단어가 따라옵니다. 한국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선망', '질투', '시기'라는 단어의 사전적인 의미를 모릅니다. 길가는 사람 100명을 붙잡고 물어보아도 사전적 의미를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단어를 잘 사용합니다. 왜 그럴까요? 말이 먼저 되기 때문에 말하는 방법을 알고 문장에 맥락을 자연스럽게 파악해서 단어를 어디에 쓰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학교에서 알려준 방법으로 영어를 못한다면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방법을 바꾼 것이 스픽입니다. 말로 무언가 배우는 게 눈으로 보는 것보다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많습니다. 그래서 스픽을 통해 말로써 영어를 배워보려고 결제를 했습니다.

 

스픽 프리미엄 가격

스픽은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플러스가 있습니다. 둘의 차이는 AI의 차이지만 프리미엄 플러스까지는 필요 있나 의문이 들어 그냥 프리미엄만 결제를 했습니다.

  • 프리미연 1년에 129,000원 (매월 10,750원) / 1개월에 29,000원
  • 프리미엄 플러스 1년에 299,000원 (매월 24,917원) / 1개월에 69,000원

스픽-프리미엄-가격
스픽-프리미엄-가격

1개월 단위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7일 무료 체험이 있어서 굳이 1개월 단위로 결제를 하면서 체험을 해봐야 하나 싶습니다. 

 

스픽 프리미엄 같은 경우는 1년 단위로 결제하면 1달에 1만 원 정도 나가기 때문에 치킨 반마리 덜 먹은 수준입니다. 치킨 반마리 덜 먹는다 생각하고 영어 공부를 한다면 분명 1년 후에는 언어를 잘하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러분들도 더 이상 단어만 외우고 문법만 외워서 어렵고 힘들 게 영어를 공부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어를 아기 때 배웠던 것을 기억하면 '엄마, '아빠'라는 말부터 시작했습니다. 언어는 말이 먼저기 때문에 말을 하고 배워나가길 바랍니다.

스픽-프리미엄-가격-후기
스픽-프리미엄-가격-후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