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클릭률은 높은 데 잔고가 너무 적게 쌓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광고 단가가 낮아서 그렇습니다. 누구는 1 클릭에 5천 원에서 많으면 5만 원도 들어온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에 부여되는 광고 단가를 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광고 단가를 보면 애드센스에서 내가 원하는 광고를 송출 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 광고에 대한 이해
CPC 광고에 대한 이해가 조금 필요합니다. CPC라는 것은 클릭당 비용을 이야기합니다. 광고를 클릭했을 때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우리에게 떨어지는 돈을 이야기합니다.
- 애드센스는 광고를 연결해주는 중간 관리자일 뿐입니다.
- 우리 애드센스에 나타나는 광고는 광고주가 원해서 금액을 지불하고 광고로 나오는 동영상, 시진을 지원해 줍니다.
결국 광고주가 단가를 높게 주는 광고가 많이 붙어야 CPC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증가하는 원리입니다.
CPC 광고 단가 보는 방법
광고 단가를 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 구글 애즈(Google Ads) 가입하기
- 메뉴에서 도구 누르기
- 키워드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
- 키워드 플래너 사용
하나씩 사진으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애즈 가입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해주세요.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기존에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화면이 뜨지 않을 겁니다. 2번으로 바로 가주세요.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새 Google Ads' 계정을 눌러서 가입해 주세요.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우리는 지금 당장 광고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 단가를 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캠페인은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사업에 필요해서 구글 애즈를 가입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수신여부는 모두 '아니요'를 체크해 주세요.
다음 제출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사람마다 뜨는 문구가 다릅니다.
- '계정 탑색'으로 뜨면 2번
- '키우드 플래너 살펴보기'가 뜨면 3번으로 가주세요.
2. 메뉴에서 도구 누르기
도구를 눌러주세요. 키워즈 플래너로 바로 이동을 합니다.
3. 키워즈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
이제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당 광고 단가를 볼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플래너 사용
키워드 플래너를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필요한 핵심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리'를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유리'를 입력하고 아래 결과보기를 눌러주시면 아래쪽에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면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두 가지입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범위)
광고를 하는 데 있어서 최소한의 필요한 금액입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고범위)
광고를 하는 데 있어서 사용한 사람의 최고 금액입니다.
최저범위는 CPC광고를 위해서 최소한 필요한 금액이 되겠습니다. '유리'와 관련된 광고를 내는 사람은 1회당 191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최고범위는 CPC광고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최고 금액을 983원을 지불하며 하고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유리'라는 키워드에 맞춰서 이용하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유리로 붙는 키워드는 최소 191원 ~ 최대 983원 사이로 측정이 됩니다.
이렇게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로 CPC 광고 최저 단가를 알아봤습니다.
▶애드센스에 광고 단가 낮은 광고 차단하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GDPR 메세지 만들기 (필수!!) (0) | 2023.12.25 |
---|---|
광고 단가 낮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광고 심사 센터) (0) | 2023.12.24 |
문서에 서명 도장 워드로 넣기 (전자 서명) (0) | 2023.12.22 |
한국 주식 대주주 양도세 10억 -> 50억 26일 의결 예정 (0) | 2023.12.21 |
SH장기안심주택 신청하고 6,000만원 보증금 지원 받으세요.!! (0) | 2023.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