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드센스 cpc 광고 단가 보는 방법 (키워드 플래너)

by deepmoney 2023. 12. 24.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클릭률은 높은 데 잔고가 너무 적게 쌓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광고 단가가 낮아서 그렇습니다. 누구는 1 클릭에 5천 원에서 많으면 5만 원도 들어온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에 부여되는 광고 단가를 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광고 단가를 보면 애드센스에서 내가 원하는 광고를 송출 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 광고에 대한 이해

CPC 광고에 대한 이해가 조금 필요합니다. CPC라는 것은 클릭당 비용을 이야기합니다. 광고를 클릭했을 때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우리에게 떨어지는 돈을 이야기합니다.

  • 애드센스는 광고를 연결해주는 중간 관리자일 뿐입니다.
  • 우리 애드센스에 나타나는 광고는 광고주가 원해서 금액을 지불하고 광고로 나오는 동영상, 시진을 지원해 줍니다.

결국 광고주가 단가를 높게 주는 광고가 많이 붙어야 CPC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증가하는 원리입니다.

CPC 광고 단가 보는 방법

광고 단가를 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구글 애즈(Google Ads) 가입하기
  2. 메뉴에서 도구 누르기
  3. 키워드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
  4. 키워드 플래너 사용

하나씩 사진으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애즈 가입

https://ads.google.com/

 

Google Ads - 온라인 광고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량 늘리기

예산을 완벽하게 관리하세요 Google Ads로부터 추천을 받고, 월예산을 결정하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조정하세요. Google 기술은 결과를 측정하고 광고 지출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ds.google.com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해주세요.

구글-애즈-가입방법
구글 애즈 가입방법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구글-애즈-가입방법
구글 애즈 가입시 뜨는 화면

기존에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화면이 뜨지 않을 겁니다. 2번으로 바로 가주세요.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새 Google Ads' 계정을 눌러서 가입해 주세요.

구글-애즈-가입방법
구글 애즈 캠패인 생략 방법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우리는 지금 당장 광고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 단가를 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캠페인은 필요 없습니다.

구글-애즈-가입방법
구글 애즈 가입시 선택할 것

우리는 지금 사업에 필요해서 구글 애즈를 가입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수신여부는 모두 '아니요'를 체크해 주세요.

다음 제출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들어가는-방법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들어가는 방법

사람마다 뜨는 문구가 다릅니다. 

  • '계정 탑색'으로 뜨면 2번 
  • '키우드 플래너 살펴보기'가 뜨면 3번으로 가주세요.

2. 메뉴에서 도구 누르기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들어가는-방법-도구클릭
구글 애즈 홈 화면

도구를 눌러주세요. 키워즈 플래너로 바로 이동을 합니다.

 

3. 키워즈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에서-새-키워드-찾기-방법
구글 애즈 새 키워드 찾기 하는 방법

이제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당 광고 단가를 볼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플래너 사용

키워드 플래너를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필요한 핵심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에서-새-키워드-찾기-검색방법
구글 애즈 검색 방법

'유리'를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유리'를 입력하고 아래 결과보기를 눌러주시면 아래쪽에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에서-새-키워드-찾기-설명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보는 방법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면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두 가지입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범위)
    광고를 하는 데 있어서 최소한의 필요한 금액입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고범위)
    광고를 하는 데 있어서 사용한 사람의 최고 금액입니다.

최저범위는 CPC광고를 위해서 최소한 필요한 금액이 되겠습니다. '유리'와 관련된 광고를 내는 사람은 1회당 191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최고범위는 CPC광고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최고 금액을 983원을 지불하며 하고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유리'라는 키워드에 맞춰서 이용하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유리로 붙는 키워드는 최소 191원 ~ 최대 983원 사이로 측정이 됩니다. 

 

이렇게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로 CPC 광고 최저 단가를 알아봤습니다.

 

▶애드센스에 광고 단가 낮은 광고 차단하기 

 

광고 단가 낮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광고 심사 센터)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면 광고를 차단하고 허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로 높은 CPC를 내기 위해서는 광고 심사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deepmoney.tistory.com

 

구글-키워드-플래너-광고-단가-확인방법
구글-키워드-플래너-광고-단가-확인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