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면 광고를 차단하고 허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로 높은 CPC를 내기 위해서는 광고 심사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키워드 플래너로 광고의 단가를 보고 직접 본인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띄우 관리가 중요합니다. 어떻게 광고를 차단하는지 알아봅시다.
광고 심사 센터에서 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하루 몇 명 들어와야 얼마 벌어요'입니다. 정답은 정해진 기준이 없습니다. 누구는 1,000명만 들어와도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고 반대로 어떤 사람은 10,000명이 하루에 들어와도 몇 달러도 못 내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광고 단가가 낮은 광고만 지속적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 CPC가 0.01달러인 광고는 1,000명이 눌러줘도 10달러 밖에 안됩니다.
- CPC가 5달러인 광고는 2명만 눌러도 10달러가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해서 메뉴에서 브랜드 안정성 - 콘덴츠 - 광고 심사 센터
- 광고 심사 센터 보는 방법
-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하기
- 광고 허용, 차단 방법
- 허용한 광고 차단한 광고 확인 방법
- CPC 조절이 정답은 아닙니다.
1. 애드센스 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메뉴에서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갔을 때 아무것도 없거나 '광고 심사 하기 진행' 버튼이 있으신 분들은 아직 애드센스 개설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광고가 집계가 되지 않은 겁니다. 조금 기다려 주세요. 트래픽이 발생하고 광고가 진행이 되면 뜰 거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2. 광고 심사 센터 보는 방법
광고 심사 센터 기본 모드는 '미검토 광고' 입니다. 여기서 광고를 검토해서 허용을 하면 '허용됨'으로 이동하고 차단을 하면 '차단됨'으로 이동합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서 광고를 누른다고 하여도 무효클릭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걱정 마시고 광고 심사 센터에 광고를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표시 URL과 도착 URL이 있습니다.
- 표시 URL은 표시되는 주소입니다.
- 도착 URL은 광고를 눌렀을 때 도착하는 주소입니다.
광고를 클릭해 보면 전체적인 키워드나 광고하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걸 키워드 플래너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3. 키워드 플래너로 광고 단가 확인하기
이건 블로그 포스팅으로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가입부터 확인 방법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4. 광고 허용, 차단 방법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광고 단가를 확인했다면 이제 원하는 광고를 허용해 주고 필요 없는 광고는 차단해 주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의 체크 박스를 체크해 주시면 위쪽에 '허용', '차단' 문구가 나옵니다. 이걸 눌러서 차단과 허용을 할 수 있습니다.
5. 허용한 광고 차단한 광고 확인 방법
상태에서 허용된 광고와 차단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 허용됨: 허용된 광고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 차단됨: 차단된 광고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6. CPC 조절이 정답은 아닙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서 관리는 해주는 것은 애드센스로 수익을 벌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고 좋은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며 매번 떠오르는 키워드와 오랫동안 지속되는 키워드를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볼 수 있는 타겟팅 유형입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타겟팅 유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 맞춤 광고 뜻: 접속한 사람의 홈페이지 기록에 따라서 맞춤 광고가 실시됩니다.
(유리 세공 홈페이지를 자주 들어갔던 사람은 유리 관련 광고가 뜹니다.) - 문맥 광고 뜻: 문맥에 맞는 광고를 찾아서 개시합니다.
(자동차 유리 닦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면 26%는 자동차 유리와 관련 있는 광고를 보여줍니다.) - RON 광고 뜻: 랜덤 광고입니다. 어떤 사용자와 관계없이 랜덤 한 광고가 나옵니다.
- 개재위치 뜻: 수동 광고입니다. 우리가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설정하여 넣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대부분 맞춤 광고입니다. 결국 접속한 사람의 컴퓨터 기록에 따라 광고가 되는 것입니다. 이후 문맥 광고는 26.6%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고단가 키워드에 목표를 두고 글을 써봐야 26.6%만 키워드에 맞는 광고가 나오고 나머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결국은 글 쓰는 것이 바탕이 되고 나머지 부가적인 기술이 따라와야 합니다. 모두들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좋은 광고를 선택해서 좋은 수익을 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무효 클릭 공격 IP 추적하는 방법
▶키워드 플래너로 광고 키워드 단가 찾는 방법
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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