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술회전 애니 인기 있는 이유

by deepmoney 2024. 1. 3.

주술회전 2기가 종료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하고 있어요. 그만큼 인기가 높다는 이야기가 되어요. 과연 주술회전 애니메이션은 어떤 이유로 인기가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흥행을 했는지 알아보아요.

 

주술회전 줄거리와 인기

주술회전은 아쿠타미 게게라는 작가가 2018년 소년점프 14호에 연재를 시작한 만화이에요. 일본 현대 시대를 배경으로 저주를 받은 주령이라는 악당과 주력을 이용해서 싸우는 주술사가 있어요. 주술사를 양성하는 주술 전문 고등학교도 있으며 주술 전문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이어가요.

주인공 이타도리 유지는 평범한 고등학생에서 스쿠나의 손가락을 먹고 주술사가 되었어요. 스쿠나는 아주 강력한 힘을 가진 주령이에요. 너무나 강력해서 손가락 20개를 각각 다른 곳에 보관을 했는데 이걸 이타도리 유지가 먹고 주력을 가지게 되어요.

 

주술회전에서 주력은 술식을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이에요. 나루토로 치면 차크라 정도 되어요. 모든 인간이 아주 약한 주력을 지니고 태어나고 선천적으로 타고난 주력을 가진 사람들도 있어요. 이런 주력을 이용해서 술식을 사용하고 주령을 없애는 이야기이에요. 

 

수많은 만화에서 가지고 오는 평범한 설정이에요. 주인공이 특별한 힘을 얻고 정의를 찾으면서 강해지는 내용이에요. 하지만 흔하고 흔한 애니메이션 치고는 인기가 너무 많아요. 왜 인기가 많은지 알아봐요.

주술회전이 인기 있는 이유

흔한 스토리지만 가장 큰 인기의 이유는 알 수 없는 전개이에요. 알 수 없는 전개라고 해서 내용이 이상하거나 재미가 없는 게 아니에요. 보통 주인공이면 흔히 주인공 버프라고 불릴 정도로 모든 싸움에서 이기고 항상 상대를 이길 수 있게 강해져요. 하지만 주술회전은 조금 달라요. 주인공 이타도리 유지는 최강의 주령인 스쿠나의 손가락을 먹고 엄청 강할 줄 알았는데 타격 술식만 쓸 수 있는 평범한 주술사이에요. 

 

강력한 주령들을 상대로 혼자서 해결하는 것보다 항상 협공을 해서 해결을 하고 특별히 주인공이어서 강하지 않다는 것이 주술회전의 인기 이유이에요. 뻔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지만 뻔하지 않은 설정을 이용해서 주인공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애초에 세계관 최장자로 불리는 사람들이 미리 등장을 하고 있어요. 

다른 만화와 다르게 별다른 떡밥이 없어요. 미래의 스토리를 궁금하게 하려고 수많은 복선을 숨기는 만화가 많지만 주술회전은 복선을 숨기지 않고 현장에서 하나씩 공개하고 풀어나가요. 이런 점이 오히려 독자들에게 흥미를 떨어뜨릴 것 같지만 매번 새롭게 나오는 술식과 설정으로 오히려 '상대방을 어떻게 이기지?'라는 느낌을 들게 해서 더 집중하게 만들어줘요.

 

설정적인 부분도 특이해서 재미가 있지만 가장 크게 인기가 있는 이유는 말도 안 되는 액션씬이 이에요. 요즘 애니메이션들은 액션신을 그리기 쉽게 3D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아요. 3D로 구성을 하면 애니메이션 특유의 재미가 많이 없어지는데 주술회전은 전통 2D 그림체를 가지고 액션신을 그려서 애니메이터가 정말 열심히 만든 티가나요. 움직임 하나하나를 컷으로 그려서 만든 전통 애니메이션으로 화려한 액션신을 보면 타격감이 느껴지고 술식을 사용하는 분위기나 시각적으로 받아들이는 능력이 아주 생생하게 전달이 되어요.

 

1기에서부터 2기까지 수많은 액션신을 직접 그린 것으로 생상하게 전달이 되고 인물의 감정변화를 3D로 표현하면 이상하게 느껴지는데 손으로 하나씩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감정 전달이 엄청 잘되어요. 광기에 미쳐있는 주령이나 정의감에 불타는 주술사까지 보는 사람까지 매료되는 애니메이션이에요.

 

특별히 그림체가 좋은 것은 아니에요. 평범한 그림체를 가지고 있지만 하나씩 그린게 오히려 독자들에게 평범하지만 대단하게 다가와요. 주력을 쓸 때 푸른색 불꽃으로 표현되는 장면이나 격투를 할 때 주먹 모양 하나씩 움직이거나 주령들이 나타나서 술식을 사용하면서 주령들의 표정이나 3D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생생하게 다가와요. 

 

몇몇 술식은 3D를 사용했어요. 거대한 불꽃이나 움직임을 정말 크고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할 때 사용을 했는데 1기와 2기 전부 포함해서 3D연출은 3개밖에 없었어요. 또 3D연출이라고 해서 어색하게 티가 나지 않고 2D처럼 정말 잘 꾸몄기 때문에 방해되지 않고 볼 수 있었어요.

 

스토리는 엄청 특이하지도 않고 대부분 만화에서 가지고 오는 스토리지만 한 치 앞도 모르게 흘러가며 화려한 액션으로 많은 애청자를 만들었어요.

주술회전 흥행

22년 만화책 판매 1위가 주술회전이에요. 1200만 부를 팔았어요. 귀멸의 칼날처럼 완결이 된 만화는 없는 수치지만 1200만 부가 엄청난 흥행인 것은 변함이 없어요. 20년도부터 22년도 까지 4800만 부를 팔았어요. 1위는 아니지만 2위에 머무는 수치로 엄청난 흥행을 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1위는 귀멸의 칼날로 20년도 단 한해만 8천만 부를 팔았어요)

주술회전 0기는 아쿠타미 게게가 처음에는 단편작으로 먼저 만들었던 내용이에요. 단편작의 반응이 좋자 주술회전이라는 만화로 단편작과 이어지는 스토리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주술회전 0기는 영화로 개봉했지만 주술회전 1기의 이전 이야기로 프리퀄이라고 보시면 되어요. 

 

일본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흥행 4위를 찍었고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북미 흥행 4위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최장 영화 상영 작품이 되었어요. 1위에 미치는 흥행은 아니지만 당시 주술회전 1기의 살짝 다가 오른 인기에 비하면 엄청 폭발적인 흥행을 만든 거예요. 

 

주술회전 1기는 만화책도 그렇고 애니메이션도 그렇고 귀멸의 칼날에 묻혀서 크게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어요. 하지만 귀멸의 칼날 3기 애니메이션이 완결되고 주술회전 2기가 나오게 되면서 즐길 애니메이션이 없던 사람들에게 엄청난 선물이 되었어요. 국내나 국외나 모두 흥행을 달리고 있는 주술회전 2기가 되었죠.

 

주술회전 2기 보는 곳

 

주술회전 보는 곳 (사이트별 요금제 정리, 추천)

요즘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주술회전이라는 애니메이션 아시죠? 나만 빼고 다들 보는데 어디서 봐야 하는지 제가 볼 수 있는 곳을 정리해 봤어요. 요금제까지 쉽게 정리를 했어요. 같이 알

deepmoney.tistory.com

이렇게 인기 있는 주술회전을 안 볼 수 없겠죠? 화려한 액션씬과 손으로 그린 전통 2D 애니메이션을 즐겨봐요.